주택청약 당첨 후 중도금 대출받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청약 당첨 후 한 달 이내로 계약 일정을 받습니다. 아파트 분양에 경우 계약금, 중도금, 잔금 순으로 납입을 하시면 됩니다. 분양된 아파트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중도금, 잔금 상환하셔야 합니다.
주택청약 당첨 후 납입 순서 요약
주택 청약 대출 방법 설명과 함께 전 주택청약 당첨 후에 해야 할 일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중도금 마련 갑자기 준비하려면 답답할겁니다. 하지만 계약금만 어떻게든 해결하면 나머지는 대출로 쉽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중도금 대출 주택 담보 대출 혹은 청약 잔금 대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공 급급액 및 납부 일정 확인
- 계약금 - 분양가의 10%
- 중도금 - 분양가의 60%
- 잔금 - 분양가의 30%
- 취득세 제출
계약금에 경우 보통 대출을 받을 수 없고 중도금, 잔금 주택 대출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청약에 당첨되면 계약금만 준비하면 아파트를 살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파트의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로 예를 들어 분양가 1억 아파트의 계약금은 1000만 원입니다.
중도금은 분양가의 60%로 건설사마다 납부 방식이 다릅니다. 흔히 10%씩 6번 또는 15%씩 4번 납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도금은 주택도시 보증 공사 HUG에서 보증서 발급을 해줍니다. 보증서가 있다면 해당 건설사와 연결된 대출 은행에서 중도금 대출 주택 담보 대출해줍니다.
중도금 주택 청약 대출받는 방법
4대 보험 가입자면 거의 100% 중도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 증빙이 어렵거나 직장이 업는 사람들도 본인 명의 신용카드 사용 내역서, 국민연금 납부 내역서 같은 자신의 경제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있으면 중도금 대출 주택 담보 대출 대출 가능합니다.
중도금 대출과 주택담보 대출 함께 대출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양가 9억 초과 시 중도금 대출 불가하며 조정지역 최대 5억 그 외 지역은 3억까지 중도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도금 대출받을 때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반드시 조정지역 중도금 주택 청약 대출받은 후 비조정 지역 중도금 대출받아야 합니다.
이유는 조정지역에 대출 1건이 있어도 비조정 지역 1건 추가 대출이 가능하지만 비조정 지역에 대출 1건이 있다면 조정지역 대출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정지역은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비조정 지역은 세대주, 세대원 모두 주택 청약 대출 가능합니다.
잔금 주택 담보 대출 꿀팁
잔금은 분양가의 30%로 마지막 납입 순서이며 잔금 납입까지 끝나야 아파트 입주가 가능합니다. 잠금에 경우 준공된 아파트를 담보로 하는 주택 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 은 분양가 가격이 아닌 KB시세를 기준으로 최대 70%까지 나옵니다.
KB시세란 분양을 받은 후 입주 시 개발 호재에 따라 프리미엄이 붙어 KB시세가 올라가는 경우를 말합니다. 예를들면 분양가 1억인 아파트의 잔금은 30%인 3000만원 입니다. 아파트가 입주 후 KB시세가 올라 2억이 되었다면 대출이 주택 담보 대출 KB시세를 기준 70%인 1억 4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고로 처음 1억 분양가 아파트 입주시 계약금 1000만 원만 납입하시면 내 돈 없이 대출로 중도금, 잔금 모두 납부하고도 남습니다. 남은 금액으로 발코니 확장, 중도금 이자후불제 비용 등으로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나 이자를 생각하면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주택 담보 대출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직장인 신용대출 쉬운곳 Best 5 금리 비교, 한도 조회
주택청약 당첨 후 대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모두 계약금 잘 내시고 중도금은 주택 청약 대출, 잔금은 주택 담보 대출로 해결하시면 무난하게 청약받은 아파트 입주 가능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