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꽃차 효능 포스팅과 함께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메리골드는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백내장 예방에 효과가 있어 유명한 식물입니다. 주로 약초로 사용하고 꽃차로 만들어 복용 합니다. 바로 메리골드 꽃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요약
- 눈 건강 기능 개선 효과
- 백내장 예방에 도움
- 눈 노화 방지
- 황반 변성 예방
- 시력감퇴 예방
- 함염증효과, 염증 치료에 도움
메리골드에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A로 바뀝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메리골드 꽃차를 마시면 눈의 노화를 방지하여 시력감퇴, 백내장 예방에 도움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메리골드는 혈류를 증진시키고 조직 성장을 촉진시켜 화상, 피부염, 타박상, 흉터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황반 이란 인간의 시력에 대부분을 담당하는 눈 부위입니다. 황반의 주요 구성물질이 루테인입니다. 황반 변성이란 황반에 변화가 생기면서 시력이 떨어지는 질환인데 루테인 부족이 주된 원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한 번 손상된 황반은 회복이 힘들어 예방이 중요합니다.
메리골드 꽃차 부작용 요약
메리골드 부작용 관련 알려진 자료는 딱히 없습니다. 대신에 너무 많이 드시면 황변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하루 권장량만큼 드셔야 합니다. 메리골드 하루 권장량은 20mg이고 메리골드 꽃차 1 ~ 2잔 정도입니다.
메리골드 효능 포스팅과 함께 부작용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메리골드로 티타임 즐기시면서 눈건강도 같이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