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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계약서 미작성 신고 방법 4줄요약 정리

by 조아닷컴

근로계약서 미작성 관련 문제가 요즘에 많습니다. 특히 사회초년생들의 알바 또는 취직 과정에서 근료계약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분명한 것은 근로계약서 작성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하고 피해를 보신 분들을 위해 신고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신고방법

근로계약서 미작성 신고 방법 4줄 요약해봤습니다.

  1.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보이는 민원 메뉴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2. 서식민원 페이지에서 중간에 보이는 검색창에 '기타'를 검색하면 '기타 진정신고서'가 나옵니다.
  3. 오른쪽에 신청버튼을 클릭하고 로그인을 하면 기타 진정 신고서 양식이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4. 입력한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기타 진정 신고서 양식에서 등록인 정보는 자신의 정보, 피진정인 정보에는 고발하려는 사업주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진정 내용에는 신고내용을 형식 없이 모두 작성하시면 됩니다. 관할관서는 본인이 신고하려는 사업장에 관할관서를 찾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 첨부에 경우 신고 내용을 증명할 만한 자료가 있으면 모두 넣어주시고 없으면 넘기셔도 됩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바 같은 단기근로자에 경우도 근로계약서 작성은 필수입니다. 만약 미작성 피해를 보신분들은 반드시 신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주 님들은 직원을 고용할 때 반드시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점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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