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단백뇨 없애는 방법 A to Z

by 조아닷컴

 

단백뇨 없애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백뇨 원인은 콩팥에 염증 등의 문제가 생기면 발생합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고 소변검사 이외에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방치되어 뒤늦은 치료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2년마다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단백뇨 없애는 방법

 

1.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성실하게 무료검사

국가건강검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건강검진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홀수, 짝수로 나눠서 매년 해당 연도에 포함되면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습니다. 단백뇨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방치되다가 몇 년이 지나서야 콩팥에 문제가 발생해서 혈액검사를 통해 발견되는데요. 이때는 완치되기 어려운 상태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국가건강검진 예약 방법 및 대상자 확인

국가건강검진 예약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가 건강검진이란 4대 보험 중 하나인 건강보험 가입자인 대한민국 국민들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입니다. 매년 대상자를 나눠서 무료 검

changsik2.tistory.com

 

2. 염증에 좋은 음식 먹기

단백뇨는 콩팥에 염증이 발생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때문에 염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단백뇨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마그네슘이 부족합니다. 마그네슘은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영양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아, 견과류, 대두, 전곡류 등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또한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 중 가장 유명합니다. 호흡기, 위장 분만 아니라 관절, 근육, 힘줄 등의 염증에도 좋기 때문에 최근에는 부모님 선물용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유산균

장내에 나쁜 박테리아가 많으면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속 나쁜 박테리아를 억제하고 좋은 유익균을 늘려 염증을 줄이고 전체적인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LGG 유산균은 산성인 위장액에 강하여 대장까지 멀리가서 유익균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계피

계피는 항염, 항산화, 한균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나몬롤빵 좋아하는데요. 블랙커피에 타 먹거나 생강, 꿀과 같이 먹으면 좋은 궁합이라고 합니다.

 

올리브유

염증에 문제가 있는분들은 올리브유를 추천합니다. 채소, 대두, 옥수수, 카놀라 등에서 추출한 기름들은 염증에 안 좋다고 합니다.

 

3. 염증에 안좋은 음식 피하기

단백뇨 없애기 위해서는 염증에 안 좋은 음식을 피해야겠죠? 대표적으로 염증에 안 좋은 음식에는 설탕, 가공육 등이 있습니다. 특히 핫도그, 햄버거, 과자 같은 설탕, 소금,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은 염증 유발하기 때문에 피하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장 용종 제거 수술 비용 후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A to Z

간헐적 단식 방법 A to Z

혈압 낮추는 방법 A to Z

콜라겐 추천 에버 콜라겐 타임 비오틴 가격 후기

센트디 풋사과 다이어트 가격 파는 곳 후기  

 

단백뇨 없애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알려드린 내용 잘 확인하시고 꼭 건강검진받고 평소에 염증에 좋은 음식 잘 챙겨 드시고 안 좋은 음식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