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직증명서 발급, 기준, 하는곳 총정리

by 조아닷컴

 

재직증명서란 본인이 다니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음을 보증하는 증명서입니다. 대출, 카드 발급 같은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등에 재직 사실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이번 시간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기준, 하는 곳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기준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근로자는 해당 회사에서 30일 이상 근무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퇴사 후 최대 3년 이내에 재직증명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은 근로기준법에 의무사항으로 회사에서 발급해주지 않을 시 50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이 글을 읽고계신 근무자에 경우 회사에 재직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아니면 재직증명서는 아니지만 같은 효력이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단하게 빠르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A to Z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공인인증서는 이제 폐지된 이름으로 공동 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 인증서 사용하실

changsik2.tistory.com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전자민원 메뉴에 있는 개인민원 클릭합니다.

3.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를 선택합니다.

4. 본인이 발급 받고자하는 재직 사실을 선택합니다.

5. 발급 용도를 선택하고 발급하기 완료합니다.

 

재직증명서는 법적으로 규정된 서식이 없습니다. 보통 근로 가자가 원하는 정보를 작성하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기본 서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남겨드렸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차이점

재직증명서는 근로자 본인이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재직하고 있는 것을 확인 및 증명하기 위한 증명서로 주로 금융기관 또는 관공서 제출용으로 사용되는 사유가 많습니다.

 

경력증명서는 퇴사 후 다른 회사에 경력직으로 이직할 때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거나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사용됩니다. 현재 회사에 재직 상태여도 이직, 전직, 창업, 유학 등의 이유로 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홈택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A to Z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4가지 총정리

가족관계증명서 스마트폰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A to Z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준비물 뭘까? 궁금증해결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및 기준, 하는곳 알아봤습니다. 어디서 받는지 하는곳 또한 알려드렸습니다. 알려드린 내용 잘 확인하시고 재직증명서 잘 받아서 하고자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