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리 커피머신 y3.3 사용법

by 조아닷컴

 

일리-커피머신-y3.3-사용법
일리커피머신 y3.3 사용법

일리 커피머신 y3.3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 사용법과 함께 일리 커피머신 y3.3 추출 시간 설정도 알려드리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커피머신 참 많더라고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은 너무 유명해서 저는 일리커피머신으로 결정했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 사용법

 

요즘은 밖에나가지도 못하고 카페 앉아서 커피도 못 즐기는 슬픈 세상이에요. 조금이라도 기운 차리고 싶어 커피머신을 구입하게 됐습니다. 공간 차지도 적게 들면서 인테리어용으로도 만족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커퍼 미신 맛이 중요한데 저는 매일 대만족 하며 일리 커피를 즐기고 있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을 처음 사용하실 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세척인데요. 설명서는 많이 복잡하더라고요. 제가 쉽고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리 커피 캡슐 추천

 

 

1. 분리 및 세척하기

우선 머신 뒷부분에 설치된 물통을 분리하고 한 번 세척한 후 따뜻한 물을 통에 가득 받아줍니다.

 

2. 예열하기

전원을 켜줍니다. 왼쪽에 있는 작은 에스프레소 잔을 1초 정도 눌러주면 됩니다. 버튼이 깜박거리며 예열이 시작되고 1분 정도 소요됩니다. 예열이 끝나면 양쪽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3. 물 3번정도 추출하기

아무래도 처음 쓸 때는 더러울 수도 있는데요. 큰 컵을 아래 거치해두고 소독한다는 생각으로 오른쪽 버튼인 아메리카노 추출을 3번 정도 실시합니다.

 

4. 물이 깨끗해질 때 까지 반복하기

처음에는 물이 탁하고 찌꺼기가 생기는데 없을 때까지 반복합니다. 이 정도면 됐다 싶을 때부터 커피 캡슐을 넣고 커피 추출을 진행하시면 맛있는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제품설명서 바로가기

 

 

혹시 내용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시는분들은 일리 커피머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보다 자세한 최신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리 커피머신 y3.3 추출 시간 설정 

기본적인 일리 커피머신 세척이 끝나면 이제 캡슐을 꺼내 커피를 즐기시면 됩니다. 일리 커피머신 캡슐 중 작은 것이 에스프레소이고 큰 것이 아메리카입니다. 원하시는 캡슐을 개봉하여 추출하시면 됩니다. 흔히 커피 추출 시 28~31초가 가장 맛있는 추출 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개별 세팅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처음 일리 커피머신 y3.3은 커피 추출 시 에스프레소가 25초 추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변경하시기 원하시는 경우 커피 캡슐을 넣고 에스프레소 잔을 받친 후 왼쪽 작은 컵 버튼을 28초 동안 눌렀다 떼시면 됩니다. 아메리카노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소모품이라 지속적으로 커피 캡슐 구매를 해야 하는 점, 청소를 자주 해주어야 한다는 게 좀 단점이지만 사용법도 엄청 간단하고 밖에서 사 먹는 비용 생각하면 가격 대비해서 훌륭한 커피 머신이라 만족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일리 커피머신 y3.3 사용법 및 추출 시간 설정 알아보기였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제품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 판매 수수료 수익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