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또는 개인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이 방문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들이면 인터넷을 통해서 인감증명서 발급을 하실 수 없습니다. 아쉽겠지만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 무인발급기 이용
- 등기소 방문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장소 두가지입니다. 무인발급기, 등기소 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받을 수는 없습니다.
무인발급기 이용 방법
준비물
- 법인 RF인감카드, 마그네틱 인감카드
- 수수료 1000원
등기소 창구 방문 방법
준비물
- 본인 방문 : 대표이사 신분증, 법인 인감도장
- 대리발급 : 대표이사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법인 인감도장, 위임장
- 법인인감카드
- 수수료 1100원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서 미리 인감 증명서 발급 예약 신청 후 결제하면 선택한 등기소에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령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상 지나면 받으실 수 없습니다. 위임장은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pdf, hwp 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 주민센터 방문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을 하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무인발급기로는 불가능합니다.
준비물 및 서류
- 수수료 : 600원
- 본인 방문 :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본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개인 인감 최초 등록은 전입신고가 되어있는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 후에는 모든 주민센터에서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주민등록 등본 발급 방법 인터넷 5분컷
- 홈택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A to Z
- 법인등기부 등본 발급 방법 A to Z 10분컷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4가지 총정리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가능한지 알아봤습니다. 용도에 따라 법인이면 무인발급기, 등기소 방문을 통해 할 수 있고 개인이면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하니 알려드린 내용 잘 확인하시고 문제없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