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능? 궁금증해결

by 조아닷컴

 

법인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또는 개인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이 방문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들이면 인터넷을 통해서 인감증명서 발급을 하실 수 없습니다. 아쉽겠지만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1. 무인발급기 이용
  2. 등기소 방문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장소 두가지입니다. 무인발급기, 등기소 방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발급받을 수는 없습니다.

 

무인발급기 이용 방법

 

준비물

  • 법인 RF인감카드, 마그네틱 인감카드
  • 수수료 1000원

 

 

지역별 무인발급기 위치 보러가기

 

 

등기소 창구 방문 방법

 

준비물

  • 본인 방문 : 대표이사 신분증, 법인 인감도장
  • 대리발급 : 대표이사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법인 인감도장, 위임장
  • 법인인감카드
  • 수수료 1100원

 

 

인감증명서 발급 예약하기

 

 

인터넷 등기소 사이트에서 미리 인감 증명서 발급 예약 신청 후 결제하면 선택한 등기소에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령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상 지나면 받으실 수 없습니다. 위임장은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pdf, hwp 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1. 주민센터 방문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을 하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무인발급기로는 불가능합니다.

 

 

 

 

준비물 및 서류

  • 수수료 : 600원
  • 본인 방문 :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본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개인 인감 최초 등록은 전입신고가 되어있는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 후에는 모든 주민센터에서 인감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가능한지 알아봤습니다. 용도에 따라 법인이면 무인발급기, 등기소 방문을 통해 할 수 있고 개인이면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하니 알려드린 내용 잘 확인하시고 문제없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